본문 바로가기

review/요리

에어프라이어 고메 치킨박스_ 고추크런치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토끼새입니다.

오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에서 샀던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로 치킨 요리하기!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치킨을 굉장히 좋아해서 

한 번 먹게 되면 

한 마리를 뚝딱 해치울 수 있답니다.

 순살보다는 뼈 있는 치킨을 잡고

 먹는 것이 좋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어머니께서 장을 보다가 

cj에서 나온 치킨 박스를 사 왔습니다.



 가족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사 오셨는데 순살 치킨이었습니다. 

예전에 지나가는 소문으로 들었던 것이

 순살 치킨은 병든 닭으로

 만들 수 있다는 거였는데 그래서

 순살치킨이 왠지 모르게 꺼려졌거든요.

 하지만 이름 있는 브랜드 cj이니까

 믿을만하겠다 생각했습니다.






' [CJ] 고메 치킨박스 - 고추크런치 맛 '  (12,000원에 구매)



특별한 미식의 경험, 고메 치킨 박스 고추 크런치 맛은 에어프라이어 180ºC 기준으로 8분 만에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에어프라이어의 기종 및 용량에 따라 조리시간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체크되어 있는 것을 보면 프라잉, 한 마리, 순살치킨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메 치킨 박스의 종류는 총 4가지로, 크레이지 핫, 로스트, 고추크런치, 스윗허니가 있는데요~  크레이지 핫은 중독성이 있는 매운맛이 넘치는 맛이고, 로스트는 은은하게 감도는 허브향이 있는 치킨, 고추크런치는 알싸한 고추 시즈닝으로 맛있게 매운 맛이고, 스윗허니는 특제 허니소스로 달달한 맛이 나는 치킨이랍니다. 저는 오늘 고추크런치 맛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손잡이 디테일이 있어서 그런지 정말 치킨 배달이 온 것만 같았습니다. 안에 있는 치킨이 냉동 치킨만 아니면 바로 들고 피크닉 가서 먹어야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말 순살 치킨을 조리해서 기름종이 받쳐서 안에 넣어 한강을 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연출된 이미지를 보니 정말 매콤하게 맛있어 보입니다. 고메 치킨 박스 고추크런치의 축산물 가공품 유형은 분쇄 가공육제품(비살균제품) 이고, 닭고기 68.7%와 고추크런치배터 9.3%(고추 1.5%) 가 들어있습니다. 냉동식품이므로 -18ºC 이하 냉동 보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전관리인증 마크가 있고요, 고추 크런치 맛이라고 동그라미 표시 되어있습니다.





먼저 에어프라이어 조리 방법을 보겠습니다. 


1.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ºC로 설정한 후, 충분히 예열시킵니다.  2.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고메 치킨박스의 치킨을 겹치지 않게 놓고 제품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줍니다. 더 바삭하게 즐기고 싶다면 조리가 끝난 후 1~2분 더 조리해주시면 되구요. 반봉지(300g / 약 12개) 기준으로 약 9분(5분 조리 후 뒤집고 4분 추가 조리) 이고, 한봉지(600g / 약 24개) 기준으로 약 12분(6분 조리 후 뒤집고 6분 추가 조리) 이라 적혀있습니다. 




그다음 전자레인지 조리 방법을 보겠습니다. 


1.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고메 치킨박스 포장재를 완전히 벗긴 후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겹치지 않게 놓습니다.  2. 전자레인지 기종 및 제품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줍니다. 700 W는 치킨 4개 기준으로 약 2분, 반봉지 기준으로 약 5분, 한봉지 기준 약 11분 돌려주시면 되고, 1000 W는 치킨 4개 기준으로 약 1분 30초, 반봉지 기준 약 4분, 한봉지 기준 약 8분입니다. 이것 역시 전자레인지의 종류에 따라 조리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치킨이 겹칠 경우 충분히 조리되지 않을 수 있으니 떨어지게 해놓고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이 밖에 다른 밑에 정보들도 다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메 치킨박스 고추크런치의 4가지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1. 배달 기다릴 것 없이 순살치킨 한 마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2. 닭고기 통살로 만들어서 쫄깃하고 풍부한 육즙이 있다.


3. 고추를 송송 썰어넣은 특제 시즈닝으로 알싸하면서 맛있게 매콤한 맛이다.


4. 고온에 빠르게 튀겨내어 겉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셰프의 팁이라 해서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조리를 함께 하는 방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에어프라이어로만 조리를 했지만 이렇게 먹으면 더욱 맛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 + 전자레인지 조리 방법은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고메 치킨박스 포장재를 완전히 벗긴 후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겹치지 않게 놓고, 전자레인지 기종 및 제품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조리 후 180ºC로 충분히 예열된 에어프라이기에 제품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밑에 표로 되어있는 부분도 참고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분리수거 하면서 뜯는 게 습관이 되어버려서.. 사진 찍기도 전에 손잡이쪽에 붙어있던 비닐을 떼어내었습니다.






제품은 비닐포장에 깔끔히 담겨 있습니다. 고메는? 미식가, 식도락가 혹은 음식에 밝은 사람을 뜻합니다. "고메치킨" 은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맛있는 치킨을 의미합니다.






총 600g 이고, 칼로리는 아무리 찾아봐도 기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이어터를 위해서 포장지에 칼로리가 기재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까 계속 설명드렸던 세 가지 조리법인데 이렇게 비닐 포장지 뒷면에도 친절하게 빼곡히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버리고 치킨을 다 굽지 않고 아껴서 먹는 분들을 위해 그런 듯합니다.






오늘도 저는 180ºC 로 맞추었고 1분도 안되게 잠깐 예열시켜주었습니다.






그 후 튀김 바스켓을 들어 올려서 본체 밑부분에 에어프라이어 전용 종이호일을 넣어주었습니다. 종이호일은 트레이더스몰에서 에어프라이어와 함께 구매했습니다. 치킨은 기름이 워낙 많이 나오니까 밑에 깔아주는 게 좋답니다.






몇 묶음으로 샀는지 모르겠으나 아주 잘 이용중인 종이호일입니다.






저희 가족이 다같이 먹을거라 치킨 한 마리를 다 부어줬습니다. 최대한 겹치지 않게 놓았습니다.






다시 180ºC로 맞춰주고






시간은 처음에 15분으로 맞춰주었습니다.






15분 조리가 다 되었을 때의 치킨입니다. 조금 더 익히면 좋을 것 같아서






추가 5분을 더 조리했습니다.






그랬더니 향기도 매콤한 치킨이 완성되었습니다! 종이호일채로 접시에 옮겨주었습니다. 바삭하게 잘 익어보였습니다.






포크로 집었을때 정말 속살이 부드러웠습니다. 노릇노릇 아주 잘 구워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콤한 순살치킨입니다. 속살은 매우 부드럽고, 튀김은 적당히 바삭바삭합니다. 어디 브랜드였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예전에 먹어보았던 매운 고추만두를 먹었을 때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간이 다 되어있어서 저염식을 추구하는 저로서는 소스가 따로 필요 없었고,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다음에 또 사 먹을 것 같은데 다른 맛도 궁금해졌습니다. 가족들은 그저 그렇다는 평을 내놓았지만 저는 배고픈 상태기도 했고, 생각보다 괜찮았던 치킨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 고메 순살크리스피 치킨 해 먹기, 온도


치킨텐더 요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