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요리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로 만두굽기, 만두 튀김

728x90




안녕하세요. 토끼새입니다.

오늘은 저희 집 트레이더스몰에서 산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 4탄!

에어프라이어로 만두 굽기 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하는 법, 과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 요리 카테고리에 다른 에어프라이어 요리하기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반 냉동 만두를 구워볼건데요, 시중에 파는 대형 창고형 마트에서 사 왔습니다 김치만두, 고기만두 섞어서 9개 넣었습니다. 사실 자리가 많아서 더 넣어도 되지만 저희 집에 남은 만두를 탈탈 털어 놓은 것이라 양이 조금 적어보입니다.


만두는 튀겨지면 기름이 조금 나오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전용 종이호일을 튀김 바스켓 밑에 깔아주었습니다. 원래는 튀김 바스켓을 들어내고 본체 맨 밑에다가 종이호일을 깔아야 하는데 이때는 귀찮아서 그랬는지 바스켓 위에 깔아놓았네요..ㅎㅎ 뭐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종이호일을 깔아 놓아도 조리 후에 닦아줘야 하는 건 똑같겠지만 기름이 덜 묻을 수 있겠죠?







겹치지 않게 만두를 둔 다음에 본체 안으로 쏘옥~! 넣어주고, 코드 꽂고, 전원 버튼 누르고, M 버튼 눌러서 온도 조절을 해 주고, 오른쪽 플러스 - 마이너스 버튼을 이용하여 시간 조절을 해 줍니다. 저는 180도에 15분을 맞추어 조리했습니다. 음식, 재료에 따라 맞추는 온도와 시간은 매번 달라지겠지만 180도의 15분~20분은 저희 가족이 조리할 때 제일 기본적인 것 같습니다.



 




만두는 뒤집어주지 않아도 이렇게 잘 익고, 구워집니다. 마늘을 뒤늦게 넣고 한 번 더 구워줄까 했지만 제 생각엔 충분히 익었고, 더 구우면 딱딱해질 것 같아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저희 엄마께서는 누가 봐도 완전히 익었다 하는 음식을 너무나 좋아하시기 때문에 더 구웠다가 딱딱해진 경우가 많이 있어서.. 치아 나갈 뻔한 적도 있었답니다. 그냥 적당히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시간 조절이나 온도 조절에 앞서 감이 안 올 수 있는데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속 안까지 잘 구워진 만두입니다. 밑에 기름진 만두가 더욱 맛있어 보이게 만드네요. 에어프라이어는 분리형 튀김 바스켓으로 되어있어서 세척도 간편합니다. 종이 호일은 일반쓰레기통에 버려주고, 본체는 물 묻힌 휴지로 쓱쓱 닦아주고, 분리한 튀김 바스켓 (종이 호일 깔린 곳) 은 설거지할 때 닦아주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죠?

자취생들에게 정말 좋을 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자취를 하게 되면 솔직히 음식을 잘 안 해먹고 배달 음식이나 편의점 음식으로 때우게 되잖아요~? 냉동식품만 어느 정도 사다 놓고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요리해서 먹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물론 자취생들에겐 에어프라이어가 비싼 제품일 수 있지만 가격 빼고 생각해보면 정말 유용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늘도 트레이더스몰 에어프라이어로 만두 굽기를 완성했습니다! 밥 따로 안 먹어도 될 정도로 만두가 너무 맛있어서 잘 먹었답니다~ 저는 잘라 먹지 않고 한 개 통째로 먹는 것을 선호해서 바로 먹었는데 다시 보니 잘라 놓은 만두를 찍어서 보여드렸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엔 참고하겠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에어프라이어 요리하기 글을 써 나갈 예정입니다. 많이 관심 갖고 지켜봐 주세요~^^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이지만, 저녁은 더욱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관련 글 : 비비고 김치왕교자 튀김 시간, 칼로리


오뚜기 굴림만두 에어프라이어 시간 온도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찌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