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is 힐링

강원도 애견동반 여행_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펫룸 체크인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토끼새입니다.

강릉 1박 2일 여행을 다녀와서 푹 쉬는 중이에요

아직 올릴 포스팅이 많은데

얼른 써서 가지고 오겠숩니다.





[ 강릉 여행 Day 1 ]


1938 slow 카페 → 세인트존스호텔 주차 및 체크인 → 강문해변 산책 → 해연가





제가 세운 계획이에요 ㅎㅎ

강아지 두 마리 데리고 가는 첫 가족 여행이기에,

최대한 간결하게 짜려고 노력했답니다.





in 세인트존스호텔 펫 트윈룸



속초는 가봤어도 강릉은 처음 !

여행 목적지를 강릉으로 정하지는 않고,

'애견 동반 호텔' 을 먼저 검색했어요




저출산 시대에 애완동물 키우는 집은 계속 늘어나는데

막상 검색을 해 보니...,

애견 동반 식당, 애견 동반 호텔 등 생각보다 많이 없더라고요

너무 멀리 가는 건 또 힘들고..

거리가 가까운 호텔은 평이 넘 안 좋고.. 해서~ 

가는 시간도 적당하며 평가도 괜찮은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을 택했어요.




체크인은 오후 4시부터인데, 저희는 앞전 1938 슬로우 카페에서

여유를 부리느라 4시 30분 이후에 호텔에 도착했어요

평일이라 사람이 많이 없어서 금방 체크인을 했지요.

로비에 가시면 직원분께서 바로 안내해 주실 거예요



첫 이용이라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완전히 다른 호수가 나와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다시 로비로 내려가 직원분께 도움을 청했어요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





여기는 펫 트윈룸입니다.

이렇게 더블침대 1개, 싱글 침대 1개가 있고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분께서 직접 강아지 용품을

가져와 전달해 주시더라고요.

다른 블로그 글에선 강아지 간식도 주던데

저희는 안 주셨어요 이제 그런 이벤트는 끝났나 봐요

내심 아쉬웠던 ㅠ




(펫 룸은 강아지 2마리까지 입실 가능한데 1마리 이상일 시 비용 35,000원이 추가됩니다. 체크인 하실 때 추가 지불하시면 되고, 저희는 조식 이용을 위해 '셰프박스' 도 예약했습니다. 셰프박스는 한 개당 12,0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천~)




저희 짱이랑 슈슈는 신이 나고 매우 흥분 상태~!



이 호텔에서는 펫 룸이라 해도 반려견을

방치해두고 돌아다니면 안 돼요

그리고 호텔 내에서 이동 시 반려견 유모차 or

케이지를 이용하여 이동해 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유모차, 케이지 모두 없어서

사전에 호텔에 연락을 했더니

반려견 슬링백도 괜찮다 하셔서 바로 구입해

들고 갔어요. 아기 데리고 다니는 느낌이에요~

그래도 너무 사랑스러운 애기들인데 ㅠㅠ

혹여나 여행 가서 제발 떼놓고 오지 마시길..

하나의 생명임을 인지 좀 하시길..





이 길가에 라이딩하는 분들을 봤는데

날씨도 너무 좋고, 포레스트뷰라 초록초록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오른쪽으로 틀어서 보면 바다도 보인답니다.





저 밑에 세븐일레븐이 있는데

밤에 일찍 닫아서 아쉬웠어요

세븐일레븐 근처에는 다른 슈퍼같은 편의점이

있더라고요





후기를 보면 그리 위생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던데

제가 방문했던 객실은 깨끗하고 쾌적했어요

객실 내 슬리퍼가 없어서 

화장실에 갈 때 신발을 신고 들어갔어요



위 사진처럼 비데와 샤워실이 나눠져 있고,

샤워실 안에는 바디워시, 샴푸, 펫 바디워시가 나뉘어 있습니다.





세면대 위에는 펌핑해서 쓰는 핸드워시가 있어요

대부분의 호텔도 그렇듯이 세인트존스 호텔의

세면대도 물 내려가는 버튼을 누르고, 

올라오게 한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특이하면서 귀찮았던 건

온수, 냉수 나오는 곳이 나뉘어 있다는 거였어요

제 기억으론 왼쪽 네모가 온수,

오른쪽이 냉수였던 것 같아요

조절해서 잘 사용하시길 ~~





옷장을 열어보면 다리미와 다리미판,

목욕가운, 옷걸이, 금고가 있어요


저희는 옷걸이만 사용 ㅋㅋ

나머지는 쓸 이유가 없었거든요






짐을 풀고 나서 저희 강아지들 밥을 챙겨줬어요

원래 밥시간보다 늦어졌지만 애들이 흥분해서

그런지 밥을 안 먹더군요ㅋㅋ

그래서 닭고기 캔을 까서 섞어 주었어요

맘마를 먹고 나가야 응가를 할 수 있으니까~



아 그리고

냉장고 안에 생수가 있어서 꺼내 마시고

저희 반려견에게도 주었어요

(무료 생수)




호텔 밖으로 나가면 5분 거리에 있는 

강문해변 도착~!!



얼마만에 보는 바다야..

너무 좋았어요 ㅠㅜㅜ





짱이랑 슈슈도 신이 났구용

저희 강아지들은 바다를 무서워 한다는

ㅋㅋ



확실히 바닷가라 그런지 더 춥더라고요

옷 따듯하게 입고 가시길..!





그저 바라만 보아도 힐링이다.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바다 앞에 있는 집에 살기





다들 바다 앞 계단에서 사진 많이 찍으시던데

흰 계단이던데 도무지 안 보여서

저는 노랑 계단에 앉아서 찍고~ 일어서서 찍어봤어요

약간 흔들려서 무서웠어요



그 옆에는 기다란 그네가 있었는데

아이들이 타고 있어서 패스~





바다에서 보이는 세인트존스 전경

크다~~



평일이라 이렇지 주말에 가면 복잡할 것 같아요

평일 여행 추천!





그렇게 바다 산책을 한 뒤

짱이와 슈슈의 발을 씻기고

저녁을 먹었답니다~



생각보다 깨끗하고 쾌적하며 시설도 좋아서

호텔 재방문 의사 있고, 바다가 앞에 있어 너무 괜찮았어요

즐거운 여행~*0*






▼ 연관 글 ▼


강릉 1938슬로우 애견동반카페 추천